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 자료실/롤플레잉

환세취호전

by 쏟았다 2008. 1. 27.
invalid-file

(3.39MB)


(3.39MB)
제작사 : 컴파일
제작년도 : 1997
실행파일 : Hwanse2.exe
운영체제 : 윈도우즈
언어 : 한글
사운드 : 윈도우즈 기본
최소사양 : 486, 8MB

깔끔한 그래픽과 미디음 그리고 작은 용량에도 불구하고 고전게임이라고 할 수 없을만큼 놀라운 그래픽을 보여주는 환세취호전입니다. 세이브를 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게임을 진행해야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여관에 갈일이 있는데 여관에 가면은 여관장과 대화를 나누면은 세이브를 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스테이션2호에 함께 발매되었던 롤플레잉 게임 환세취호전입니다.
호랑이·개·고양이가 나오는 재미있는 롤플레잉 게임으로, 호랑이 동굴을 찾아내는 것이 이 게임의 목표이다. (물론 이외에도 많은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환세취호전은 아타호·스마슈·린샹으로 이루어져 있다. 처음 길을 가다 보면 마시기 대회와 먹기 대회가 함께 열린다. 거기서 먹기 대회에 출전하면 이길 확률이 있지만, 마시기 대회에 나가면 ‘페톰’이란 사람이 십중팔구 우승을 차지한다. 대회가 끝난 뒤 대회장을 청소해야 하는 벌이 기다리고 있다는 걸 명심하자(청소가 더 재미있을 수도 있지만…).

호랑이 동굴을 찾기 위해선 갖가지 어려움을 무릅써야 한다. 길을 가다가 멧돼지나 원숭이를 만나면 발차기를 이용해 물리치자. 그 다음 숙소에 가서 린샹을 만나 호랑이 동굴을 찾아가면 된다. 가는 중에 어떤 술집에 들르면 술에 취한 할아버지가 있을 것이다. 그 할아버지가 “암청수를 떠 오라.”고 시키면 떠다 주는 게 좋다. 물론 우물물을 갖다 줘선 안 된다.

환세취호전은 게임 중간중간 저장을 해 놓을 수 있다. 아무데나 가다 보면 사자 동상이 서 있는 곳이 있다. 그 앞에 서면 무슨 글이 나오는데, 이 글에서 저장이란 단어를 찾아 클릭하면 된다. 이 게임은 그래픽도 꽤 깔끔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약간 옛날 게임이지만 하면 할수록 빠져드는 묘한 매력도 가지고 있다.

review by 김병조(kbj2934@gmail.com)
본 리뷰와 이곳에 사용된 스크린샷은 김병조의 고전게임(http://oldgame.wo.to)의 소중한 재산입니다.
무단도용, 무단복제, 무단링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