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 자료실/시뮬레이션

트랜스포트 타이쿤 디럭스

by 김병조 2008. 1. 27.
invalid-file

(5.29MB)


(5.29MB)
제작사 : 마이크로프로즈
제작년도 : 1995
실행파일 : tycoon.bat
운영체제 : 도스
언어 : 영어
사운드 : 애드립, 사운드 블라스터
최소사양 : 486, 8MB, 마우스

심시티2000과 같은 종류의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특이하게 모뎀플레이가 지원되는군요. 문명2의 이전작이라고 해도 좋을 듯한 이 작품은 난이도는 쉬운 편이고, 그래픽과 구성은 좋은 편입니다. 건설시뮬레이션을 좋아하는 유저에게 추천합니다.

혹시 이 중에서는 트랜스포트 타이쿤을 아시는 분이 있을지 모르겠으나, 레일로드 타이쿤이라는 게임은 들어 보신 적이 있을겁니다.
마이크로프로즈 라는 회사를 아시겠지요?여기는 엑스콤 등 여러 대작을 출시한 회사입니다.
마이크로프로즈는 원래 레일로드 타이쿤을 만들기전에는 주로 워게임을 만들었으나 레일로드 타이쿤을 통해 전쟁을 주제로 하지 않아도 재밌다는 걸 알게 됩니다.
그 레일로드 타이쿤의 후속작이 트랜소포트 타이쿤입니다.
레일로드 타이쿤은 제목으로 아시다시피 기차회사를 운영하는 것이었지만, 트랜스포트는 기차,자동차,비행기,배 까지 운영해볼수 있습니다.
게임메뉴도 쉬워서(모두 영어임)초보자들도 연습모드를 거치게 되면 왠만큼은 할줄 알게 될 정도니까요.
처음에 저는 멍청하게도 영어라 복잡하겠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작년에 할 수 있었던 게임을 안하다가 겨울에 하게 되었는데요..
연습모드를 거치니 너무나도 쉬워지더군요.... 
잠깐 딴 얘기지만 제가 마이크로프로즈 라는 회사를 알게 된건 초5때 일입니다.친구들과 얘기를 하는데 한 친구가 엑스컴3:묵시록이 재밌다고 해서 한번 해 보았더니 진짜 재밌더군요....정말 대작이라는 말을 들을 정도였으니까요...레일로드 타이쿤은 많이 해 보지는 못했지만....역시 대작이라는 생각을 갖게 하는 게임이었습니다.(여기서 제가 게임을 늦게 아는 이유는 돈이 없어서 정품을 별로 사지 못했습니다.)

review by 김병조(kbj2934@gmail.com)
본 리뷰와 이곳에 사용된 스크린샷은 김병조의 고전게임(http://oldgame.wo.to)의 소중한 재산입니다.
무단도용, 무단복제, 무단링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