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 자료실/시뮬레이션

테마병원

by 김병조 2008. 1. 28.
invalid-file

(7.21MB)


(7.21MB)
제작사 : 불프로그(BullFrog)
제작년도 : 1997
실행파일 : hospital.exe
운영체제 : 도스
언어 : 영어
사운드 : 사운드 블라스터
최소사양 : 486, 8MB 

** 필독 **
게임을 다운받은 뒤에 반드시 C:\hospital 에다가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다른곳에 설치하고 싶으신 분은 hospital.cfg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INSTALL_PATH= 부분을 설치하고 싶은 폴더로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테마 병원(theme hospital)은 실제 생활에서처럼, 병원에서 하는 업무를 그대로 실행하고 좋은 결과가 나오도록 약품이나 도구를 조심해서 사용하고, 병들고 다친 사람들을 고쳐주고 치료해주며, 환자들이 편안하게 느끼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물론, 일이 잘못될 수도 있죠. 정신병동에서 엘비스 흉내를 내는 환자를 만날 때, 참을성이라곤 전혀 없는 끔찍한 환자들, 특히 도저히 치료가 불가능한 심한 고통을 받고 있는 환자들을 만날 때면, '나야말로 정말 침대에 누워 있어야 할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또한 게임의 특징중 사실적인 표현 외에도 다른 컴퓨터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병원을 짓고 운영 하면서 여러분에 대항하여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PC 네트워크에 접근이 가능 하다면, 최고 3명의 플레이어가 같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게임은 실제 병원에서 하는 것처럼, 다른 병원에서 중요 요원을 스카웃 해오고, 재정상태를 관리하며, 경쟁자의 병원에 있는 환자를 끌어오고, 새로운 치료 법과 약품을 개발하는 것이다. 

소아병동에서 혹은 우연히 혹은 응급사고시 테마공원의 인물들이 손님으로 등장하므로, 게임을 잘 진행하기 위해서는 테마공원에 등장한 몇몇 인물들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리뷰보기 
http://mail.dietcom.co.kr/dsnet/interact/review/hospital/th_hosp.html

review by 김병조(kbj2934@gmail.com)
본 리뷰와 이곳에 사용된 스크린샷은 김병조의 고전게임(http://oldgame.wo.to)의 소중한 재산입니다.
무단도용, 무단복제, 무단링크를 금합니다